티스토리 뷰

인트로

인포트레져

Jinnyjinkim 2016.07.11 11:19

인포트레져(INFOTREASURE)

 

 

더이상의 요즘 아이들은 장난감을 가지고 놀지 않는다.

더이상의 요즘 젊은이들은 얼굴을 보며 이야기 하지 않는다.

더이상의 요즘 사람들은 디카 또는 사진기를 들고 다지니 않는다.

 

스마트한 시대!

이제는 더이상 핸드폰이 전화/문자로만 사용되지 않는 시대다.

이제는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의 시대다.

온라인으로 공부를 하며, 온라인으로 쇼핑을 하며, 온라인으로 돈을 버는 직장이 되어버린 시대다.

위의 글에 "아무리 그래도 아직 온라인은 오프라인을 못 이기지!"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분명 계실거다.

그렇다면, 빌게이츠가 인터뷰에서 했던 유명한 글을 보자 :

 

 "If your business is not on the internt, then your business will be out of business."

"만약 당신의 비지네스가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당신의 비지네스는 더이상 비지네스가 아니다"

 

지금의 온라인 시대 문을 열어준 빌게이츠는, 그 당시 다가 올 현재 온라인의 어마어마한 파워를 예측했다.

위에서 말했듯이 온라인은 유용하고, 편리하고, 심지어 간편하다.

'실용적으로' 유용한 점이 있는 반면, 실용적은 아니나 바쁜 현대인들의 하루에 잠시 쉼표를 주는 곳이기도 하다.

하루 하루의 지침과 스트레스를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보며 소소한 재미로 대체한다.

전문 용어로 "웹서핑"이라고 한다 :

 

WEB SURFING (웹서핑)

(한글) 흥밋거리나 관심사를 찾아 인터넷에 개설된 여러 사이트에 이리저리 접속하는 일을 말합니다.

    출처 : 네이버사전 (http://krdic.naver.com/search.nhn?query=%EC%9B%B9%EC%84%9C%ED%95%91&autoConvert=false) 

(영어) To navigate through the World Wide Web or Internet, usually by clicking with a mouse.

   The term also has a generic meaning of spending time on the Internet.

    출처 : Dictionary.com (http://www.dictionary.com/browse/surfing-the-web)

 

웹서핑을 하면 주로 사람들은 무엇을 할까?

재미있는 글귀, 사진, GIF인 요즘 용어로 "짤"을 보며 잠시나마 웃을 수 있고,

요즘은 누구나 하나씩 가지고 있는 SNS를 하며 잠시나마 현실에서 벗어날 수 있다.

하루의 일상에 잠시 쉼표를 주기도 하지만, 슬프게도 특별한 결과가 없는 웹서핑에 불과하다.

 

그래서 준비했다!

웹서핑을 하며 재미는 물론 아이디어와 정보를 얻는 곳!

 

INFORMATION + TREASURE = "INFOTREASURE."

 

"정보와 지식이 가득한 보물함"이라는 뜻을 담고자 "인포트레져"로 명칭을 가지게 되었다.

끝에 "마침표"는 "더이상의 부가설명은 생략하자"라는 의미로, "궁금하면 직접 방문!"이라는 뜻을 담았다.

 

누구나, 어디서나 쉽고 재미있게 아이디어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이 곳!

그럼, 인포트레져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