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NS 마케팅 시작된 계기

 

 

SNS을 논하지 않고 요즘의 마케팅 트렌드를 말할 수 없을 정도로 SNS마케팅은 상상 이상으로 효과적이다. OURSOCIALTIMES에 의하면  2014년에 전 세계 SNS 이용자 수는 약 18억 명으로 예상되어진다.

  

 

뿐만이 아닌 WEARESOCIAL 에서 보여주는 윗 그래프에 의하면, SNS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연령대는 18-29이며, iblurCommunication에 의하면 세계 주요 SNS 업체는 Facebook(페이스북)이고, 그 다음으로는 Twitter (트위터)이다. 그렇다면 언제부터 그리고 왜 지인들과 소통하려고 시작되었던 SNS가 현재는 마케팅으로 사용되었을까?

 

 

SNS마케팅이란?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SNS을 통해 ​웹 사이트 트래픽이나 소비자의 주의를 끌고자 하는 마케팅 방식, 과정 그리고 전략을 의미한다. 즉, 소비자는 인터넷에 대한 접근성이 늘었고 그리고 기업은 SNS가 마케팅을 저렴하게 전개할 수 있는 저비용 플랫폼이 되었음을 의미한다.

 

 

 

SNS마케팅이 시작된 계기는?


SNS란?에서도 설명했듯 SNS의 사용하는 이유는 사람들과 소통하기 위해서 인데, 그렇다면 어떻게 해서 마케팅 용도로 사용하게 된 걸까? 네이버의 마케팅 동구로서의 SNS 의하면 SNS마케팅이 일반인의 주목을 끌게 된 것은 2008년 미국 선거 캠페인이었다고 한다. 미국 대선은 SNS를 이용한 선거 캠페인의 전형적인 사레이며 이를 계기로 SNS의 정치적 활용 가치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었다. 당시 민주당 후보였던 버락 오바마 (Barack Obama)는 자신의 개인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이용해 다른 후보자들과는 차별된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그는 SNS를 통해 추종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그들과 긴밀히 상호작용함은 물론 사이트에 등록된 추종자들의 이메일 주소를 활용해 지지와 투표를 호소하는, 이른바 "전자우편 캠페인"을 벌였다.

 

​▲2012년 19회 국회의원 선거 후보 김성식 후보

 

출처:

http://wearesocial.it/blog/2013/09/pochi-ma-buoni/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526247&cid=3619&categoryId=3626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526243&cid=3619&categoryId=3624

http://oursocialtimes.com/10-useful-social-networking-statistics-for-2014/

http://johnblur.wordpress.com/author/johnblur/page/26/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