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케팅/온라인

[SNS] 각 SNS 특징

Jinnyjinkim 2016.07.12 21:55

 

각 SNS 특징

 

 

적을 알아야 승리한다고 했던가, 상대를 공격하기 전 상대방의 특징을 알아야하는 건 당연하다. 하지만 그 전에 가장 중요한건 내가 가지고 있는게, 내가 사용하고 있는게 무엇인지를 아는것도 중요하다. SNS의 종류는 다양하고 많은데, 그 중에서 무엇을 사용 할 것인지, 무엇을 사용해야 나에게 도움이 되는지 알아야하는게 우선이다. 그리하여 대표적인 SNS 7개를 모아 각 SNS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였다.

 

 

 

Facebook


다들 하나씩은 계정을 가지고 있을, 그리고 가장 대표적인 SNS는 페이스북이다. 연구에 의하면 페이스북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유중 하나는 스마트폰이고 그리고 다른 하나는 바로 시각적인 부분이다고 밝혔다. 그리고 이 두 가지는 페이스북에서만이 아닌 SNS와 기업 마케팅에 있어서 큰 의미를 두고 있다.

 

2012년 통계와 조사를 토대로 페이스북의 중요한 요점을 몇가지 적자면:

· ​매월 사용자가 무려 850만명에 다른다

· ​250만장이 넘는 사진들이 매일 업데이트 된다

· ​전체 웹상에서 사람들이 페이지를 보는 수가 페이스북이 무려 20%를 차지한다

· ​425만명이 넘는 모바일 사용자들이 있다

· ​100억명이 넘는 사람들이 다 연결되어 있다

· ​현재 ​Zygna의 게임의 매출 12%를 페이스북이 차지하고 있다

· ​2.7억개가 넘는 "좋아요"가 매일 클릭된다

· ​57%의 사용자들이 여성이다

 

출처: 인포그래픽스 

 

 

 

Twitter


연구에 의하면 사람들이 트위터에 자주 사용하는 이유는 "최근 일상"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더불어 다른 SNS와는 달리 재미있고 흥미로운 내용을 쉽고 빠르게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2012년 조사를 토대로 트위터의 중요한 요점을 몇가지 적자면:

· ​465만명이 넘는 사용자들이 이용한다

· ​약 175만개의 글을 트윗한다

· ​트위터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나라는 총 3개로 미국이 107만명, 브라질이 33만명 그리고 일본이 30만명이다.

 

 

출처: 인포그래픽스 

 

 

 

LinkedIn


2003년에 시작된 링크드인은 2013년 SNS 통계 및 조사에서도 다루었듯 비지네스를 목표로 만들어졌다. 그렇게 9년후인 2012년 2월, 링크드인 공식 홈페이지에 의하면 사용자가 150만명을 넘어섰다.

 

2012년 조사를 토대로 링크드인의 중요한 요점을 몇가지 적자면:

· ​매일 2명의 사용자들이 새로 가입한다

· ​미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며, 사용자가 57만명이고 그 다음으로 유럽의 사용자들이 34만명을 차지한다

· ​직원이 2,116명이 넘는다 (2010년에는 500명에 불과)

· ​2011년 매출이 $522만 달러가 넘어섰다

· ​세계적으로 36번째로 가장 많이 방문하는 사이트이다

 

 

 

 

 

YouTube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재능과 특기를 뽐낼 수 있는 대표적인 사이트가 유튜브이다. 뿐만이 아닌 많은 기업에서도 동영상을 통해 마케팅으로도 사용한다. 유튜브는 구글을 다음으로 세계에서 2번째로 큰 검색엔진 사이트이다.

 

2012년 조사를 토대로 유튜브의 중요한 요점을 몇가지 적자면:

· ​3번째로 가장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사이트이다

·​ 매일 2억명이 넘게 유뷰브에서 동영상을 본다

· ​약 10%의 전세계 인터넷 트래픽을 사용한다

· ​유튜브 사용자들이 보통 하루에 900초를 유튜브 사이트에서 보낸다

· ​유튜브 사용자들 중 44%가 12~34세이다

· ​하루에 829,000개가 넘는 동영상이 업로드 된다

· ​보통 동영상은 2분46초이다

 

 

 

 

 

 

Instagram


인스타그램은 사람들이 쉽게 사진을 찍고 올릴 수 있는 어플로 트위터, 페이스북 그리고 이메일로 보낼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2012년 조사를 토대로 안스타그램의 중요한 요점을 몇가지 적자면:

· ​​2010년 3월 Kevin Systrom과 Mike Kreiger를 통해 처음 시작되었으며, 당시 이름은 인스타그램이 아닌 Burbn이었다. 2010년 11월에

 애플스토어 처음 입점하였고, 약 3개월 후인 2011년 2월에는 투자 포함 $7만 달러를 만들었다.

· ​2010년 11월에 처음 입점하고 한 달 후인 12월에 사용자가 1만명으로 급증하였다.

· ​2011년 8월에는 사용자들이 무려 150억장이 넘는 사진을 업로드 하였다

· ​2011년 9월에는 사용자가 10만명으로 늘엇다

· ​안드로이드 스토어 입점한 후 하루만에 1만명이 다운로드하였다

· ​2012년 4월에는 사용자가 30만명으로 늘었다

 

출처:Visual.ly

 

 

 

 

Pinterest


 

2009년 12월에 만들어진 Pinterest는 무려 1년이 걸려 10,000사용자가 생겼다. 그리고 Time매거진에서 "2011년 가장 좋은 웹사이트 50개" 중 하나로 들며 큰 인기를 모았다. Pinterest 사진기반 SNS로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사진 또는 동영상이 있으면 "pin" (꼽다)하면 된다.

 

2012년 조사를 토대로 Pinterest의 중요한 요점을 몇가지 적자면:

· ​​2011년 12월 Pinterest는 Top10 안에 드는 SNS로 선정 되었으며 사용자 11만명이 매주 방문했었다

· ​2012년 1월에는 LinkeIn, YouTube와 Google+보다 더 많은 인터넷 트래픽을 사용했었다

· ​10.4만명이 넘는 사용자들이 가입했다

·​ 매월 거의 12만명이 넘는 가입자들이 방문한다

 

출처: Sandbox

 

 

 

Google+


Google+는 구글의 중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구글의 대표메인인 Gmail을 가입할 때 Google+을 가입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2012년 조사를 토대로 Google+의 중요한 요점을 몇가지 적자면:

· ​​2011년 6월 28일에 시작되었다

· ​체 한달도 안되어 2011년 7월 14일 사용자가 10만명으로 늘어났다.

· ​Google+의 사용자 중 67%가 남성이다

· ​하루에 625,000명의 사용자가 방문한다

 

 

출처: Web-monitoring

 

 

 

 

출처:http://infographiclabs.com/infographic/facebook-2012/

http://infographiclabs.com/news/twitter-2012/

http://infographiclabs.com/news/how-linkedin-works/

http://visual.ly/history-instagram-infographic

http://digsandbox.com/

http://www.supermonitoring.com/blog/2012/02/14/google-facts-and-figures-infographic/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