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이크로소프트의 로고 변화의 역사

              

                                                                                                   

1975~1979년 마이크로소포트의 창업과 함께 나온 첫번째 로고 

​1975년 4월 4일 마이크로소프트가 이 세상에 태어났다. Bill Gates와 공동창업주인 Paul Allen이 MITS회사와 BASIC이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개발하며, 그 개발이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의 계기가 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뜻은 Microcomputer(마이크로컴퓨터)와 Software(소프트웨어)의 합성어이다.  한 알파벳에 여러줄이 그려지며 정신이 없어 보이는 이 로고는, Benwoodgraphics에 의하면 그 시대 당시에 인기 절정이었던 "POP"과 "DISCO"를 상징하고 있다고 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③부 - 빌게이츠, 여관에서 MS 창업하다에서 확인하세요)

 


 

1980~1981년 해비메탈 로고


1980년도는 Rock(록)의 시대로, 마이크로소프트도 로고를 그 시대에 맞게 Heavy Metal (헤비메탈 : 록 음악의 하나)의 느낌을 반영하고 있다.

 

1982~1986년 Blibbet 로고

1984년에 IBM과 같이 Microsoft Windows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그 당시 사용하였던 로고로, 중간의 알파벳 "O"가 인상적이었고, 전에 사용하였단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는 식상한 로고들과는 다른 이 색다른 로고는 많은 사람들의 시선과 인기를 받았다. 심이저 이 로고에는 별명이 있었으며, 사람들은 이 로고를 "Blibbet"이라고 불렀다.

 

 

 

1987~2012 Pacman 로고

​1990년에 Microsoft Office가 소개 되었다. 그 당시 사용하였더 로고로 이 로고는 "Pacman"로고로 불리었다. Scott Baker가 디자인 한 이 로고는, Soft를 강조하기 위해 알파벳 "O"와 "S" 사이를 스치는 듯한 느낌을 주었다. 그렇다면 왜 이 로고는 "Pacman"이라고 불리었을가?

​왼쪽의 그린처럼 알파벳 "O"부분이 당시 유행했던 "Pacman"의 게임과 유사하다고 하여 Pacman이라는 별명을 가지게 되었다. Benwoodgraphics에 의하면, 마이크로소프트가 1987년 이전에 사용해왔던 로고와는 달리 심플하면서도 한 눈에 들어오는게 그 전의 로고들보다 훨씬 더 영향력이 강하다고 말한다. 정말 그래서 일가, 마이크로소프트가 1987년 이 전에 사용했던 로고들은 짧게는 1년 길게는 4년밖에 사용되지 않았지만, 이 로고는 무려 20년이 넘게 사용되었다. 

 

 

1994~2002년 Pacman 로고와 슬로건

1987년부터 사용되었던 "Pacman" 로고는 2012년도까지 사용되었지만, 중간에 "슬로건"이 같이 붙으며 또다른 새로운 로고가 나왔다.

1994년부터 "Where do you want to go today?" (오늘은 어디로 가고 싶으십니까?)라는 광고 캠페인이 진행되면서부터 Pacman 로고 아래에 추가적으로 캠페인 문구가 삽입되었고, 이 캠페인 문구가 삽입된 버전의 로고는 2002년까지 각종 인쇄매체, TV광고, 웹사이트 로고 등에 사용되었다.

 

 

 

 

 

 

2003~2010년 Pacman 로고와 슬로건

2003년부터는 "Your potential. Our passion" (당신의 가능성. 우리의 열정)이라는 슬로건 문자가 삽입된 버전의 로고는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되기 시작했고, 이 로고는 2010년까지 사용되었다.

 

 

 

2011~2012년 Pacman 로고와 슬로건

2010년에 열린 비공개 MGS (Microsoft Global Exchange)컨퍼러슨에서,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새로운 슬로건인 "Be what's next" (다음의 무언가 되자)를 공개하였다. 이 슬로건은 2011년부터 2012년 8월 22일까지 사용되었다.

 

 

 

 

2012년~현재 새로운 마이크로소프트

2012년 8월 23일 새롭게 선보인 이 로고는, 4샛깃발의 사각형 모양으로 바뀌게 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측에 의하면 마이크로소프트 회사의 역사와 브랜드 밸류를 폰트와 색깔에 표시하고자 했다고 한다.

 

 

                                                                     

출처:https://benwoodgraphics.wordpress.com/description-critical-evaluation-of-an-historic-or-contemporary-piece-of-graphic-design-that-i-find-inspirational/

https://thelogocompany.net/blog/logo-design/microsofts-logo-evolution/

http://mshw.co.kr/10184621775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