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험사 로고의 숨은 뜻 

  

 

로고는 그 회사의 얼굴이다. 그러하기에 로고의 작은 점 하나에도 깊은 뜻이 담겨져 있는데, 그렇다면 과면 보험사의 로고들에는 어떠한 의미가 담겨져 있을까?

 

 

 

대한생명


대한생명의 로고를 보면 원 세개가 소용돌이 치는 듯한 모양이다. 그 뜻은,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무한진화, 성장, 팽창해 나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각 원이 의미하는 바가 한화그룹의 경영이념, 그룹비전, 비즈니스 측면 등의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한다.



 

 

LIG 손해보험


뭉글뭉글 뭉개구름 느낌을 주는 이 로고는 "희망구름"이라고 한다. 구름안의 원 세개는 고객, 주주, 임직원을 상징한다고 한다.

 

 

 

 

 

그린손해보험


원 가운데에 조그만 점을 사람 얼굴로 본다면, 사람이 두 팔을 벌리고 무언가를 안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즉, 고객들을 하나하나 진심으로 안아주고 싶다는 그린손보의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고객을 먼저 생각한다는 신뢰감을 주는데에 한 몫 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현대해상


오렌지 색깔의 로고에서 왼쪽 줄을 가려준다면 (1/3 부분) 숫자 1이 나타나게 된다. 이 숫자 1은, 고객을 향해 최상,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가 담겨져 있다고 한다.

 

 

교보생명


초록색 아이콘은 곡옥을 기본으로 새싹, 새, 열매 등의 이미지를 표현했다고 한다. 이 이미지를 통해 생명의 삶, 사람의 변하지 않는 가치 등 생명존중의 철학이 담겨져 있다고 한다. 또한, 영어로 표현된 교보의 간결하고 안정된 서체는 정직과 성실의 의지를 부각시키기 위함이라고 한다.

 

 

 

 

흥국생명


흥국생명은 늘 도전적이고 역동적인 기업의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마젠타 색깔을 사용하였다고 한다. 마제타 색깔이란 3원색 중의 하나인 붉은 자주색을 말하여 선홍색이라고도 한다. 흥국생명 로고는 작은 매고 두개와 다이아몬드 하나로 구서되어있는데, 잘 보면 기업명 이니셜 H와 K가 숨겨져 있다.

 



출처: 한국보험신문사 김지희 기자님의 기사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