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00년의 콜라전쟁,

코카콜라 vs 펩시콜라

 

  

 

 

 

 

오늘날 전세계 소비시장은 글로벌 경제의 도래에 따른 시장개방의 가속화로 인해 기술의 급속한 확산과 경쟁심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그 중 전세계 사람들이 매일 8억 3400만병을 소비하고 있다는 콜리시장.

1886년 (코카콜라: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 태생) 그리고 1893년 (펩시콜라: 미국 노스 캐롤리나 태생)에 각각 태어난 두 콜라 브랜드는 미국 전업종을 통틀어 가장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라이벌 관계이다.

 

 

두 브랜드는 모두 약국에서 출산되었는데, 아이러니하게도 존 펨버튼 박사 (John Pemberton │ 코카콜라 코카콜라역사 참조), 칼렙 브래드햄 (Caleb Bradham │ 펩시콜라)산모가 모두 약사였었다. 이 치열한 경쟁속에 맏형 코카콜라는 선발주자 답게 세계 브랜드가치 순위 1위라는 브랜드 100년사에 길이 빛날 업적을 굳건하게 이어가고 있다.

 

아래 도표에 의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코카콜라는 로고가 전혀 변하지 않았는데, 페시콜라만 십여차례 로고가 변해 왔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사실은 그러하지 않다.

 

 

 

 

 

사람들마다 차이가 있기에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중 어느 쪽을 더 좋아하는지 물어본다면 답이 다 다를거다. 하지만 2007년 6월, 일본의 어느 블로거의 조사 결과를 빌어서 얘기하자면 펩시콜라보다 코카콜라가 좋다고 대답한 사람이 무려 2배이상 이었다고 나왔다.

 

 

 

 

 


출처: http://blog.naver.com/logohelp/40128117021

댓글
댓글쓰기 폼